안경을 사용하다 보면 안경 코받침이 초록색으로 변하는 현상을 겪으셨을 거예요. 오늘은 코받침이 초록색으로 변하는 원인과 해결방안, 관리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릴게요.
안경 코받침이 초록색으로 변하는 이유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안경 코받침은 착용자의 얼굴 기름이나 땀, 눈물, 화장품 같은 노폐물 들에 의해서 변색이 됩니다. 안경 코받침이 실리콘 재질일 때 주로 잘 드러나는데요. 초록색으로 변색된 코받침을 그대로 사용하게 되면 심한 경우 피부 염증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안경 코받침도 관리해 주시는 게 좋겠습니다.
해결방안
안경 코받침은 안경을 착용할 때 피부에 직접적으로 닿는 부분이기 때문에 주기적인 교체를 해주시는 게 좋은데요. 안경을 맞추신 안경원에 방문하시면 대부분 서비스로 교체해 주시지만 타 안경원 방문 시에는 1,000~3,000원의 금액으로 손쉽게 교체 가능합니다.
관리방법
안경 코받침은 따로 세척을 하거나 관리해 줄 필요는 없어요. 안경 코받침은 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없는 소모품 이기 때문에 안경을 흐르는 물에 세척하실 때 한 번씩 문질러주시고 적어도 1년에 한 번씩, 코받침이 노란색으로 변색될 때 즈음 교체해 주시는 게 가장 좋은 방법일 것 같습니다.
글을 마치며
안경은 소모품이기 때문에 주기적인 교체로 눈 건강에 이바지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