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경닦이는 안경 쓰시는 분들에게는 필수적으로 가지고 다녀야 할 품목 중에 하나입니다. 안경착용자는 안경은 곧 내 눈이라는 생각을 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오늘은 안경을 착용하실 때 자주로 사용하는 안경닦이의 관리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안경에 조금이라도 이물질이 묻으면 시야에 불편함을 많이 느끼실 겁니다. 이물질을 닦을 때 우리는 주로 안경닦이를 이용합니다. 주변에 안경닦이가 없으면 대충 옷으로 닦거나 티슈 혹은 수건으로 닦기도 하는데요. 안경닦이 말고 다른 무언가로 안경을 닦는다면 안경렌즈에 대미지를 가져다줍니다. 미세한 스크레치가 모여서 큰 불편함을 가져다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안경닦이를 상시 가지고 다니시면서 닦아주시는 게 가장 좋습니다. 안경닦이는 한 번만 사용하더라도 더러워지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그래서인지 안경닦이를 세탁기에 빨아서 사용하시는 분들이 매우 많습니다. 안경닦이는 안경렌즈에 대미지를 최소화시킬 수 있는 코팅이나 천에 재질 때문에 세탁을 하시게 되면 보풀이 올라오실 수 있습니다. 미세한 보풀로 안경을 닦는다면 안경렌즈가 손상을 입게 되겠지요.
안경을 닦기 전에 흐르는 미지근한 물에 안경을 먼저 세척해 줍니다. 이때 너무 뜨거운 물로 세척을 하게 되면 안경 코팅이 벗겨질 수 있기 때문에 가급적 미지근한 물을 사용해 주세요. 흐르는 물에 먼지나 이물질을 어느 정도 떨쳐 내시고 나서 안경닦이를 사용해 주시면 세탁하지 않아도 안경닦이를 더 오래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래도 나는 안경닦이가 더러워져서 바꿔야겠다 하시는 분들은 안경을 맞추신 곳에 가셔서 구매하시는 방법도 있습니다. 대게 안경닦이는 500원~ 1000원 사이에 저렴하게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인터넷 검색만 해보셔도 안경닦이를 대량으로 구매하실 수도 있습니다.
글을 마치며
오늘은 안경세척법과 안경닦이 관리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안경은 우리 눈을 대신해 주는 중요한 품목이니만큼 잘 관리해 주셔서 보다 나은 시생활 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