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안이 있으신 분들이 돋보기안경을 많이 찾으십니다. 안경원에서는 근거리 볼 때 사용하는 근용안경이라고 부르는데요. 이번 포스팅은 노안 돋보기안경 사용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눈에 맞는 도수를 사용해야 합니다
사람의 눈은 모두 다른 시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어떤 분은 근시, 어떤 분은 원시, 또 어떤 분은 난시가 있으시지요. 그런데 이렇게 각기 다른 눈에 똑같은 도수의 돋보기안경을 착용한다면 쉽게 피로감이 오고 선명하게 보이지 않으실 수 있어요. 안경원에 방문하셔서 내 눈에 맞는 돋보기 도수로 맞추시면 눈의 피로도가 줄어듭니다.
2. 안경 렌즈를 주기적으로 바꿔주셔야 합니다
보통 한번 맞추시면 2~3년 주기로 도수를 교체해 주셔야 해요. 돋보기 시력은 나이가 들수록 올려주셔야 하는데요. 안경원에서 내 눈에 맞는 안경을 맞추시고 난 후 어느 순간 좀 덜 보이는 것 같다 싶으시면 안경원에 내방하셔서 시력검사를 통해서 도수를 교체해 보세요.
3. 장시간 착용하지 마세요
우리의 눈은 가까운 곳을 보기 위해서 일을 하고 있습니다. 가까운 곳을 볼 때 동공 양쪽으로 근육이 잡고 있는데 이 근육이 조금이라도 힘들 덜 받도록 도와주는 것이 돋보기안경입니다. 하지만 너무 장시간 근업작업을 하신다면 어느 순간 근육이 힘들어서 덜 보이는 느낌을 받으실 거예요. 30분 정도 가까운 곳을 보셨다면 10분 정도 멀리 보시면서 근육이 쉴 시가능 주시는 게 좋습니다.
글을 마치며
기성품으로 만들어져 나오는 돋보기는 대부분 아크릴 소재의 렌즈가 들어 있기 때문에 눈에 그리 좋지는 않아요. 잠깐 보실 때는 크게 상관없으시지만 오래 가까운 곳을 보셔야 하는 분들은 내 눈에 맞는 도수의 렌즈를 맞춰서 착용하면 근거리 작업하실 때 더 나은 시생활을 하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